안성시보건소, 노인 건강관리를 위한 ‘청춘 놀이터’ 운영
안성시보건소, 노인 건강관리를 위한 ‘청춘 놀이터’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27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보건소가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위축돼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청춘 놀이터프로그램을 오는 5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청춘 놀이터는 관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매주 3개 지역[시지역(, 목요일), 동부지역(, 금요일), 서부지역(, 금요일)]에서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되며, 오는 12월 중순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3차 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1m 이상 거리두기를 지키며 시행하는 신체활동 강화 프로그램, 영양 및 운동 교육, 만성질환 예방교육을 야외 및 실내에서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운영 전후 노인체력검사와 사후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참여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할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관내 65세 이상 노인 중 코로나19 예방접종 3차 완료자를 대상으로 현장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상세사항은 031-678-5354로 문의하면 된다.

정혜숙 안성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장기간 활동에 제약을 받고있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많은 어르신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