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두원공과대학교 작업치료과와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노인복지관, 두원공과대학교 작업치료과와 업무협약 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15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이 지난 13일 두원공과대학교 작업치료과(학과장 백영림)와 지역사회 내 치매예방교육 및 노인건강증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두원공과대학교 작업치료과 백영림 학과장과 작업치료과 학생자원봉사자 10,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 발전을 위해 건강증진 프로그램 치매 예방 2080이 함께해요운영에 대한 지원 및 협력 치매 극복을 위한 연구 및 교육 협력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연구 및 교육 협력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두원공과대학교 백영림 학과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저희 학과 학생들이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동선 관장은 치매예방에 대한 어르신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 복지관에서 치매예방 프로그램인 치매 예방 2080이 함께해요를 진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두원공과대학교 작업치료과는 인근 지역 내 유일한 작업치료 교육기관이며 지역사회 재활치료의 선두 주자로 졸업생들이 대학병원, 종합병원, 재활병원 등에 취업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미래에 주목받고 있는 분야로 발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