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여성안심화장실’을 위해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집중점검 실시
안성시, ‘여성안심화장실’을 위해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집중점검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25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불법촬영물 유포 범죄행위에 적극 대응하고자 이달부터 11월까지 안성시 관리대상 공중화장실 243개소 및 불법촬영 가능성이 높은 민간화장실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기기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관리대상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2명의 전담인력이 전파 탐지기와 렌즈 탐지기 등을 이용해 수시로 현장을 방문해 집중 점검을 펼치며, 점검 완료 후에는 여성안심화장실브랜드를 활용한 외부안내판 및 경고스티커, 점검표를 부착해 불법촬영 불안감을 없애고 체감안전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관내 초··고등학교 및 대학교, 일반음식점, 목욕탕, 대형마트 등 점검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안성시 가족여성과로 신청해 방문 점검을 받거나, 불법촬영 점검기기를 대여받아 직접 점검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특히 명절, 휴가 기간 등에는 인구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불법촬영 우려가 높은 화장실 및 민원 발생이 많은 1~2층 위주의 화장실을 대상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특별점검을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디지털 성범죄가 급증하여 공중화장실 및 다중이용시설 사용자들의 불안감이 크게 늘어난 요즘, 불법촬영 상시 점검뿐만 아니라 향후 다각도의 불법촬영 예방활동을 통해 모든 안성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장실 점검 및 불법촬영 점검기기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안성시 가족여성과 (031-678-22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