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 4월 11일까지 접수”
안성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 4월 11일까지 접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15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
안성시청

안성시는 202211일 기준 개별지가에 대해 산정과 검증을 마치고, 결정·공시하기 전 오는 322일부터 411일까지 268천여 필지에 대해 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는다.

개별공시지가는 안성시청 홈페이지, 시청 토지민원과, 토지소재지 읍동 주민센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www.realtyprice.kr)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나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동 주민센터, 시청 토지민원과에 방문해 비치돼있는 의견제출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 비교표준지 선정의 적정 여부와 지가 산정의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고 감정평가법인 등의 검증을 거쳐 안성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 상정하며, 안성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심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429일 결정·공시하게 되며, 결정된 2022년 개별공시지가는 각종 세금과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므로 반드시 열람하고, 의견이 있을 경우엔 의견을 제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시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상시 의견청취를 위해 토지민원과에 개별공시지가 의견청취 접수창구를 마련하고 연중 의견을 청취하고 있으며,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 토지민원과 지가관리팀(031-678-29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