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내륙선 사전타당성조사용역 조기착수를 위한 공동건의문’ 국토교통부에 전달
‘수도권내륙선 사전타당성조사용역 조기착수를 위한 공동건의문’ 국토교통부에 전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08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내륙선 사전타당성조사용역 조기착수를 위해 안성시·화성시·진천군·청주시가 37일 국토교통부에 공동건의문을 전달했다.

이날 공동건의문 전달을 위해 안성시에서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이, 진천군에서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이 4개 지방정부를 대표해 황성규 국토교통부2차관과 만났다.

공동건의문을 전달받은 황성규 국토교통부2차관은 그 자리에서 수도권내륙선의 중요성을 감안해 상반기 내에 적극 추진하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한 공동건의문에는 지난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수도권내륙선(동탄~안성~진천~청주공항)에 대한 사전타당성조사용역의 조기착수를 건의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김보라 안성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서철모 화성시장, 원유민 화성시의회의장, 송기섭 진천군수,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한범덕 청주시장, 최충진 청주시의회의장 등 모두 8명이 참여했다.

4개 지방정부는 이번 건의문을 통해 수도권내륙선(동탄~안성~진천청주공항)은 철도교통에 소외되어있는 내륙지역의 성장동력 마련과 국가 균형발전은 물론 지역 간 상생을 이루는 데 큰 기여가 있는 핵심노선으로 4개 지방정부의 추진의지와 염원을 담아 신속히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며 그 시작을 알리는 사전타당성조사용역부터 조기착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도권내륙선(동탄~안성~진천~청주공항)은 지난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화성 동탄에서 안성과 진천을 거처 청주국제공항을 34분 만에 도달하는 총연장 78.8km, 총사업비 약 23천억원이 소요되는 광역철도로서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최단거리로 연결해 교통편익과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지역경쟁력을 증대시키는 등 기대가 큰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