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SNS를 함께 만들어 갈 시민기자단 모집
안성시 SNS를 함께 만들어 갈 시민기자단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3.05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시 SNS에 활기를 불어 넣을 시민기자단 안성시SNS기자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9일까지 모집하는 안성시SNS기자단은 안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시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주요 정책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취재·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안성맞춤 블로그 기자단사진을 제공하는 안성맞춤 공감사진 기자단SNS를 홍보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제안하는 청년SNS소통응원단으로, 3개 분야 총 25명을 선발한다.

특히 올해 신설된 청년SNS소통응원단SNS의 주 사용층인 청년들이 시의 SNS 콘텐츠를 수시 모니터링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시민 밀착형 공감 콘텐츠를 확보하고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자단은 오는 18일 열릴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10개월 간 활동할 예정으로, 기사 및 사진 제공에 따른 원고료가 지급되며, 청년SNS소통응원단에게는 소통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게는 연말에 안성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오는 39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과 안성시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기자단이 시정 소식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시민과 소통하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