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성시의원들 공동 성명서 발표, “더불어민주당은 안성 선거구 국회의원 재선거에 공천을 포기하라!”
국민의힘 안성시의원들 공동 성명서 발표, “더불어민주당은 안성 선거구 국회의원 재선거에 공천을 포기하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2.17 06:53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소속 안성시의원 3(유광철, 안정열, 유원형)16일 안성시의회 앞에서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더불어 민주당에게 안성 선거구 국회의원 재선거 공천을 포기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공동성명서에서 내년 39일 실시되는 안성국회의원 재선거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규민 씨가 작년 21대 총선에서 낙선 목적의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지난 930일 대법원에서 벌금 300만 원 형이 확정되어 국회의원직을 상실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해 안성시장 재선거도 더불어민주당 소속 우석제 전 시장의 낙마로 치러졌음을 지적하며, 연이은 재선거로 국민의 혈세가 허공에 뿌려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들은 중앙선관위 자료에 의하면 작년에 치러진 안성 시장 재선거 비용이 71,800만 원, 내년 소요될 국회의원 재선거 비용도 약 42천만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투표에 따른 사회적인 비용과 직간접인 행정 비용을 합치면 선거 비용의 수십 배에 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안성은 지난 930일부터 이규민 씨의 낙마로 국회에서 이익을 대변할 국회의원이 없다. 1년 중 가장 중요한 정기국회 시즌에 국회의원이 없으니 내년도 안성 관련한 정부 예산이 국회에서 제대로 증액되었을 리 없다. 그 밖에 행정안전부교육부 특교, 경기도 특조금 등 외부 예산과 각종 굵직한 지역 현안도 챙기는 것도 불가능하다. 안성의 국회의원 공백 사태가 내년 39일까지 무려 7개월이나 이어진다고 하니 참으로 통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 시의원들은 이러한 혼란과 피해에 대해 책임이 큰 더불어민주당은 제대로 된 사과한 적 없고, 오히려 지난해 4월 안성시장 재선거에도 후보를 공천해 당선시키는, 권력에만 혈안이 된 후안무치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당헌에는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하여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한다.”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고, “이규민 씨는 낙선 목적의 허위사실을 공표하는 등공직선거법위반이라는 중대한 사유로 직위를 상실했다. 그렇기에 잘못된 공천을 한 더불어민주당이 자당의 당헌에 따라 이번 재선거에 국회의원 후보 공천을 포기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에 강력히 요구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재선거로 인한 혈세 낭비와 국회의원 공백에 대해 안성시민께 석고대죄하고, 재선거 비용 전액을 부담하라! 그리고 재선거 유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이번 안성 선거구 국회의원 재선거에 후보 공천을 포기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이것만이 안성시민께 속죄하는 유일한 길임을 명심할 것이며, 이재명 후보또한 대선 후보 답게 본인이 언급한 대로 재선거 무공천을 반드시 실천하기 바란다. 만일 또다시 어물쩍 후보를 내는 후안무치한 행태를 보일 경우 분노한 유권자들이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성명서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계추 2021-12-24 10:29:32
박근혜 탄핵국면에 시계부랄처럼 바른미래당 갔다 다시 오고 자신의 처지만을 걱정하는 간신배의
미친선봉대. 선봉대는 총알받이

멍청이 2021-12-19 12:05:56
멍청한 국회의원이 안성 민주당을 망쳐놨다. 한심하다. 이규민

민주당이나 국힘당이나 2021-12-19 11:32:16
이규민은 비방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당선무효형 자동차전용도로와 고속도로도 구분 못하는 바보멍청이 사무원들과 측근들을 데리고 당선된것도 신기하다 국힘당은 20년이상해서 처먹었으면 세대교체해라 김학용은 왜자꾸 나온다냐

자동차전용도로 2021-12-17 17:40:40
김학용전의원 본인이 대형오토바이 탐
국회의원시절 자동차전용도로 대형오토바이 진입법안 발의함

지를지를한다 2021-12-17 17:13:19
ㅋㅋ 촌구석에서 정치 이상하게 하네.. 야들아 그럼 안되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