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1년 놀이학습공동체운영사업」 공모전 우수 운영사례 수상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1년 놀이학습공동체운영사업」 공모전 우수 운영사례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12.16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한은숙)는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실시한 ‘2021년 놀이학습공동체운영사업 공모전에서 우수 운영사례로 선정,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놀이학습공동체운영사업은 영유아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어린이집 보육의 질과 보육교직원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의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문에 우수 운영사례로 선정됐다.

한은숙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놀이학습공동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설명회, 원장·보육교사 소모임 구성 및 운영지원, 멘토링, 경기센터 지원 컨설팅, 질의응답, 힐링까지 일련의 사업 과정을 꾸준히 진행했는데 이번 공모전 수상을 통해 그 노력이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쁘다사업에 참여한 원장·보육교사로부터 이번 과정을 통해 영유아의 행복한 놀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다는 말을 들었다. 사업에 대한 호응이 좋은 만큼 앞으로도 놀이학습공동체 사업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학습공동체운영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에 3개년 계획을 수립, 안성시 어린이집에 확대·실천하여 보육현장에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보육교직원 멘토, 멘티 역할을 구성하여, 안성시 영유아들이 행복하게 놀이하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