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시장, 한강유역환경청장 면담...“안성시에서 별도로 전문가 의견 제출 검토”
김보라 시장, 한강유역환경청장 면담...“안성시에서 별도로 전문가 의견 제출 검토”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8.25 07: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24일 한강유역환경청을 방문해 조희송 청장과 면담했다

의료폐기물 소각장을 반대하는 안성시민들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김보라 안성시장이 24일 오전 경기도 하남에 있는 한강유역환경청을 방문해 조희송 청장을 면담했다.

면담을 마치고 나온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민들이 한 달 넘게 한강유역환경청 앞에서 의료폐기물 소각장 불허를 요구하며 1인시위를 하고 있어 안성시의 입장을 전달하고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왔다고 배경을 말했다.

이어 면담내용에 대해서는 지난 2018년에도 불허처분된 만큼 행정의 일관성이라는 측면에서 불허처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한강유역환경청에서는 현재 여러 전문가들에게 의뢰한 상태로 그 결과가 나오면 결과를 토대로 업체측에 보완요청을 할지 불허처분을 할지 등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의 향후 대응과 관련해 한강유역환경청과 별도로 안성시에서도 전문가에게 의견을 의뢰해 그 결과를 한강유역환경청에 제출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이미 의료폐기물 소각장의 입지가 부적정하다는 의견을 한강유역환경청에 전달한 바 있으며 이규민 국회의원도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고, 안성시의회도 반대결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김보라 시장이 24일 1인시위중인 시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김보라 시장은 면담에 앞서 궂은 날씨속에 이 날로 25일째 1인시위를 하고 있는 안성시민들을 만나 격려하기도 했다.

이 날 김보라 시장의 한강유역환경청 방문에는 박종도 주거환경국장, 정상진 자원순환과장 등이 동행했다.

양성면의료폐기물소각장 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강은숙, 이하 반대대책위)가 앞장선 소작장 반대 1인시위는 24일에도 이어졌다.

1인시위는 지난달 20일 시작한 이후 25일째이며, 이 날 1인시위에는 양성면 바르게 살기 운동 협의회 오세용 남자 회장과 김봉순 여자회장, 그리고 김미숙 회원이 참여했고, 안성시의회 유광철 안성시의원도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성시의료폐기물은? 2021-08-25 10:38:44
안성시.자체의 의료폐기물은 어디서 소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