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 추진
안성시,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 추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6.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21일부터 평생학습장터를 통해 바리스타, 힐링 정원 만들기, 야생화, 1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서 추진하는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은 평생학습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구축한 안성시만의 특색사업으로, 전통시장 내 상인 생활유휴 공간을 평생학습 공간으로 개방하여 전통시장 내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학습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다.

작년에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통해 시범적으로 평생학습장터를 운영한 결과, 전통시장에 사람이 모여 활력을 띄웠고, 상인들에게 힐링 교육 및 선물포장 등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에 전통시장 공간 개방에 대한 상인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중앙시장뿐만 아니라 일죽시장까지 평생학습장터가 확산되어, 올해는 총 16개소가 평생학습장터 학습공간으로 지정됐다.

특히,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은 지정된 전통시장 학습공간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매칭하여 학습동아리 모임을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이 소규모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도 보며 전통시장 내 온기를 불어넣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시에서는 평생학습장터가 주민과 가장 가까운 평생학습 현장으로써 전통시장 상인과 주민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학습공동체 공간으로 발돋움할 것이며, 안성시의 보물 같은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안성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가치를 전파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생학습장터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031-678-53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