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축산식품복합산단 계획 경기도 지방산단 심의위원회에 안건 상정 재 요청
안성시, 축산식품복합산단 계획 경기도 지방산단 심의위원회에 안건 상정 재 요청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6.07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가 열린 17일 의정부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양성면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 주민들이 도축장을 허가하지 말 것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경기도 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가 열린지난해 12월 17일 의정부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양성면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 주민들이 도축장을 허가하지 말 것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안성시가 축산식품복합일반산업단지계획에 대해 경기도에 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에 안건상정을 해달라고 재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안성시관계자는 지난 5월중순 쯤 축산식품복합일반산업단지계획을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에 안건 상정을 해달라고 요청했다고 확인했다.

축산식품복합일반산업단지계획은 지난 해 11월 안성시가 안건상정을 요청해, 지난해 12월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에서 조건부재심의결정이 내려진 바 있다.

당시 조건부 재심의 결정은 지역의 반대민원 등을 해결하라는 취지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지만 이후에도 반대여론은 수그러들지 않았고 특히 지난 4월에는 주민들이 경기도의회에 제출한 도축장 반대 청원이 압도적 찬성으로 채택한 바 있다.

당시 경기도의회는 도축장 반대 청원에 대해 경기도지사가 처리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지역에서 도축장에 대해 반대하는 시민들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처리방향에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에서 안성시가 경기도에 안건 상정을 재요청한 것이다.

특히 이러한 안건 재상정 요청 사실은 최근까지도 반대대책위주민들도 몰랐던 것으로 확인됐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 한경선 위원장은 반대대책위도 최근에야 관련 사실을 들었다. 도대체 안성시가 무슨 생각으로 경기도에 안건을 상정 요청을했는지 이유를 알수 없다며 안성시의 이번 안건 상정을 비판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건상정요청 사실을 확인하면서 이번달 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되기는 힘들 것 같다고 밝혔다.

축산식품복합일반산업단지계획은 선진이 양성면 석화리 산 5번지 일대 24의 부지에 육가공 설비, 물류창고, LPC(축산물종합처리장. 도축장(1일 소 400, 돼지 4,000) 등을 포함한 산업단지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