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자체 도시개발사업 입지 기준 마련
안성시, 자체 도시개발사업 입지 기준 마련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5.13 06: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개의 세부적인 입지기준 적용
-동부권 도시개발사업 추진시 가점 부여 등 개발 사각지대 개발 적극 유도

안성시는 무분별한 소규모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속 가능한 계획적 도시개발 및 녹색도시 실현을 위해 도시개발사업 입지 기준을 마련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시는 최근 분양시장 호조 및 개발압력 증가로 민간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급격한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인 대처 방안으로 도시개발사업 입지 기준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에 수립한 도시개발사업 입지 기준은 상위계획 및 정책 부합성 도시 확장 연계성 도시인프라 적정성 사업시행 안전성 등 총 4개의 대분류로 구성되며, 기 개발지와 연계 계획규모 녹색도시개발사업 계획수립 기반시설확보율 등 총 10개의 세부적인 입지 기준이 적용된다.

또한, 시는 균형적인 개발을 위해 동부권 도시개발사업 추진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며, 생활권별 확보된 주거용지 활성화를 위해 기 결정된 구역 내(지구단위계획구역 등)에서의 도시개발사업 추진 시 예외를 두어 개발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에 대한 개발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특히, 안성시 자체 도시개발사업 입지 기준에 녹색도시개발사업 계획수립을 포함함으로써, 경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며 도시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입지 평가는 시행자(제안자)가 구역지정 제안 시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일정 평가기준 이상을 확보한 사업에 대해 민간 도시개발사업 입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계획적인 도시개발사업 추진으로 기존 시가지와 연계한 도심지 확대, 적절한 도시기반시설 확보 및 녹색도시를 구현하여 보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안성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 어이없네요 2021-05-13 10:31:59
다른지자체 다 규제개혁한다고 negative방식으로 안되는것만 나열하고 풀어주는데, 시골 촌동네가 뭔 대단한 도시계획한다고 꼴에 positive장식으로 규제하는지요?..........저게 었장수 맘대로 하겠다는 거잖아요............저런 마인드가 첫번째.나오는 상위법에 저촉되는 마인드라구요. 조례도 귀찮으니 내 꼴리는 대로.하고싶다 뭐 이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