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머리초 학생 자치회, 라디오 팟캐스트로 학교 생활 활력
용머리초 학생 자치회, 라디오 팟캐스트로 학교 생활 활력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5.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용머리초등학교(교장 정안나)는 매월 교육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라디오 팟캐스트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여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용머리 라디오 팟캐스트는 용머리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참여하고 학생 자치회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교육 공동체의 치유와 성장을 위해 학생 자치회에서 기획했다.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용머리 라디오 팟캐스트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여 매월 주제와 관련된 사연과 신청곡을 학생 자치회에 신청하며 학생 자치회는 보이는 라디오 팟캐스트에서 사연을 읽어주고 신청곡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4월에 진행된 1회 팟캐스트에서는 봄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용머리초등학교 교육 공동체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 용머리초 라디오 팟캐스트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 공유하여 교육 공동체 모두가 상시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이외에도 용머리초 학생 자치회에서는 라디오 팟캐스트 활동과 매월 다양한 행사를 연계하여 기획하고 있다. 2회 팟캐스트에서는 스승의 날과 연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많은 학생들이 기대하고 있으며, 2회 팟캐스트는 오는 520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용머리초등학교 6학년 문대건 학생은설렘 반, 긴장 반이었지만 촬영팀과 재미있고 신나는 추억을 만들어서 기쁘며 졸업하고 나서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용머리초등학교 정안나 교장은 온라인 수업이 계속되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 속에서 라디오 팟캐스트 활동이 용머리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 교육의 활력소가 됐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라디오 팟캐스트 활동을 더욱 알차게 운영하고 학생 자치회 활동을 확대하여 본교의 비전인 행복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