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도축장반대 청원 압도적 찬성으로 가결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도축장반대 청원 압도적 찬성으로 가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4.30 07: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가 29일 제35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안성시축산식품복합산단 내 초대형 도축장 허가 반대(취소) 청원을 압도적 표차로 가결해 도축장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의견에 힘이 실리게 되었다.

표결 결과는 재석의원 95명중 찬성 91, 반대 2, 기권 2명이었다.

경기도의회는 주민청원에 대한 의견서에서 도지사가 처리함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청원으로 심사 의결하고 그 결과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이송했다.

따라서 현행 지방자치법에 따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청원을 처리하고 그 처리결과를 지체없이 경기도의회에 보고해야 한다.

이번 주민청원이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된 것에 대해 도축장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의견이 탄력을 받는 반면 선진이 안성시 양성면 석화리 산5번지 일원에 조성하고 있는 축산식품복합산업단지내 초대형 도축장 추진은 큰 위기를 맞은 것 아니냐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는 “()선진이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석화리 산5번지 일원에 조성을 추진하는 안성시축산식품복합산업단지 계획에 초대형 도축장이 포함되어 있어, ‘코로나 감염병시대에 인수(人獸)공통감염병에 의한 국가(수도권) 방역체계 붕괴, 전국적으로 공급초과상태인 도축장을 안성시에 추가 건설할 명분 부재 및 안성시 수질오염위험 급증 등의 사유로 안성이 지역구인 경기도의회 백승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2)의 소개로 안성시축산식품복합산업단지 허가 반대/취소를 청원한 바 있다.

이에 경기도의회 소관 상임위원회인 경제노동위원회는 지난 16일 도축장 반대(취소)청원을 채택했고, 이 날 본회의 상정되어 통과된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온통 땅투기기사 2021-04-30 11:03:17
오늘 네이버에 온통 안성 시청간부 땅투기기사뿐, 김보라시장님은 결의대회같이 유치한 유치원놀이 그만하고 감사원청구 자발적으로 요청하세요

특정인의 친인척 2021-04-30 14:12:04
뉴스에 보도된 땅투기의혹 공무원이 특정임의 형인듯 합니다. 수사를 계속해서 정말 정직한 공직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원곡면 같은데는 청렴송이니 이런걸로 매일 시민들보기에도 유치한짓 하던데 시장님의 수준도 올라가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