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배달앱 『배달특급』안성 착륙, 런칭 기념 할인 이벤트 실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안성 착륙, 런칭 기념 할인 이벤트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4.28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28일부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배달특급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고 공정한 시장 질서를 확립하고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에서 개발한 공공배달앱으로, 민간앱과 달리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1%에 불과하며, 외부결제 수수료 또한 1.2%~2.5%로 배달앱 중 가장 낮은 편이다.

가맹을 희망하는 점포가 배달특급 공식 홈페이지에 사업자등록증과 통장 사본, 대표메뉴 및 메뉴판 이미지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신청 점포를 방문해 메뉴 등록 및 입점 절차 등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1599-9836)로 문의하면 된다.

배달특급은 스마트폰에서 배달특급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며, 특히 지역화폐와 연계되어 '안성사랑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배달특급만의 장점이다.

안성시는 배달특급 런칭에 따라 할인쿠폰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배달특급 이용 시 안성사랑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는 지역화폐 충전에 따른 10% 인센티브(선할인)와 할인쿠폰 적용 등 최대 15%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소비자의 소비절약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