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 전국 확대 시행 안내
안성시보건소,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 전국 확대 시행 안내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4.13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보건소는 정부의 출생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 중 하나인맘편한 임신통합 신청 서비스가 지난해 20개 시군구 시범사업으로 시작되어, 오는 19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비스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임산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비스 항목으로는 엽산제 지원, 철분제 지원, 맘편한 KTX, 산모신생아 관리 지원, 에너지바우처, 표준모자보건수첩, 임신 · 출산 진료비 지원(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진료비 지급(의료급여수급자), 청소년 산모의료비 지원 등 9종에 대한 일괄 신청과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위기임신(마더세이프) 전문상담 등 개별 신청 2, 고위험임산부의료비 지원,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출산전후 휴가급여 등 서비스안내 3종이 포함된다.

특히, 엽산제 철분제의 경우 택배 현물서비스 신청 및 택배비 결제완료시 비대면으로 택배를 받을 수 있어, 임산부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받고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맘편한 임신통합 서비스 신청은 정부24’에서 통해 가능하며, 보건소 및 주민센터에서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원스톱 통합처리로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임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출산장려 정책에 도움이 되는 제도를 발굴개선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비스 지원에 대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보건소 모자보건실(031-678-59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