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배 꽃가루 채취 봉사... 배 꽃처럼 농입인 시름도 활짝 피길 응원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배 꽃가루 채취 봉사... 배 꽃처럼 농입인 시름도 활짝 피길 응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4.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 소속 4개부서 공직자 40여명이 지난 10, 공직자 자원봉사의 일환으로 배 꽃가루 채취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공직자의 봉사계획을 접한 안성원예농협 직원 20여명 또한 동참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봄철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하였으며, 일죽면 고은리 소재 배 인공수분용 꽃가루 채취단지에서 1천여 주의 배꽃을 채취했다.

이날 직원들을 격려차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함께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수입산 꽃가루는 수출국 생산현황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크고, 불량 꽃가루로 인한 수정률 저조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양질의 꽃가루를 공급하여 과수 농가의 안정적 영농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 인공 수분용 꽃가루 채취단지는 수입산 배꽃가루를 대체하고자 20171.4ha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올해 수확한 배꽃은 수술 분리, 꽃가루 활성화, 냉동보관 등 후속 작업을 거쳐 내년도에 배 재배 농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