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면 월정리 다라물농원 백종현씨.. (사)한국유기농업협회 중앙회 부회장 당선
일죽면 월정리 다라물농원 백종현씨.. (사)한국유기농업협회 중앙회 부회장 당선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1.26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백종현씨가 최근 한국유기농협회 중앙회 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일죽면 월정리에 위치한 유기농인증 다라물농원 농장주 백종현씨가 지난해말 유기농업 발전유공으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12년 임기의 ()한국유기농업협회 중앙회 부회장으로 당선되었다.

()한국유기농업협회는 20211월 현재 전국에 도지부 9, 지회 158, 협의회 9개가 활동하며 정회원 33천명을 보유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42년 전통의 유기농업 단체이다.

다라물농원 백종현씨는 23년째 친환경유기농업을 실천하고 있으며 채소류로는 안성.평택 최초로 무농약.유기농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몇 년동안은 지병이 악화되어 영농규모를 축소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하지만 그런 어려움속에서도 유기농자격증을 취득하고 유기농업 교육현장에 출강을 하는 등 유기농업과 귀농귀촌 발전를 위해서 활동하고있다.

백종현씨는친환경유기농업 또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안전하고 바른먹거리를 생산하는 친환경유기농업인이야 말로 진정한 애국자라는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면서앞으로는 안성유기농업 발전과 유기농산물 유통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