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QR코드 알짜배기 소방안전교육에 호응
안성소방서, QR코드 알짜배기 소방안전교육에 호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1.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아 추진한 ‘QR코드로 만나는 소방안전교육이벤트(1)에 당첨된 시민에게 소화기를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소화기 전달식은 이벤트가 홍보된 관내 스타필드에서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개장시간 이전에 최소인원으로 진행되었다.

‘QR코드로 만나는 소방안전교육은 감염병으로 인해 어려워진 소방안전교육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으로 휴대전화 등 스마트기기로 QR코드를 인식하면 알짜배기 안전교육 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시청 후 좋은 교육 후기글을 작성해 채택된 시민에게는 소화기 혹은 소방안전체험관 체험권을 증정한다.

교육 후기 글을 작성해준 시민은 알고 있던 화재예방법을 보완해 화재 및 긴급상황시 보다 나은 대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딱딱하지 않은 재밌는 교육 영상이다’‘쉬운 심폐소생술 교육’‘짧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유익하다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안성 관내 BIS(버스도착시스템)와 다중이용시설 등에 게시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동절기 기간인 ‘212월까지 교육영상을 업데이트하여 계속될 예정이다.

고문수 서장은 “QR코드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해 어디서나 쉽게 소방안전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