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디지털 대면 시무식’...김송미 교육장 신년사 영상 공개
안성교육지원청 ‘디지털 대면 시무식’...김송미 교육장 신년사 영상 공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1.01.07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 디지털 대면 시무식 장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이 지난 4, 개청 이래 최초로 디지털 대면 시무식을 실시하고 이 중 일부를 영상으로 제작·공개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시무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공무원헌장 낭독, 교육감 신년사 전달, 신규 및 전입 직원 소개 후 교육장 신년사로 진행되었다.

김송미 교육장은 신년사에서 먼저, 지난 한 해 코로나 19의 위기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뤄낸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모든 인성 교육 가족에게 감사를 표한 후 교육은 모든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라는 믿음에서 출발해야 하며, 교사는 늘 변화에 앞장서서 아이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어, ‘고교학점제의 선도적 안착’, ‘다양한 시험적 미래학교 추진’, ‘안성국제언어지원센터 및 공립특수학교 설립과 더불어 학교가 본연의 교육적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내 대외협력팀과 행정지원팀 신설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임을 알렸다.

또한, 안성교육지원청이 2020년 경기도교육청 산하 각 기관 청렴 시책 자체 평가 결과 1등급에 선정되었음을 밝히며 모두가 어렵고 힘든 이 시기에 공직자로서 국민에게 드릴 수 있는 최대의 선물은 청렴이라고 강조하고 2021년에도 경기도내 반부패·청렴 문화의 정착 및 확산에 안성교육지원청이 주도적 역할을 할 것임을 다짐하였다.

이 날 시무식에 참석한 신규공무원 윤새미 주무관은 거창하지 않고 조촐하였지만 환영해주는 마음이 잘 전달된 의미있는 행사였다, “교육장님 말씀처럼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진정성 있는 자세로 시민들을 위로하고 나아가 안성교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 날 김송미 안성교육장의 신년사는 인터넷(영상주소: https://youtu.be/D8N71CbLh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