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초, 학생자치회 임원선거 온라인으로 진행
안성초, 학생자치회 임원선거 온라인으로 진행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12.2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초 온라인 임원선거 투표화면
안성초 온라인 임원선거 투표화면

안성 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는 지난 232021년 학생자치회 임원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선출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경기도지역 유···고가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즉시 온라인 선거체제를 도입하였다. 한 달 전 학생자치회 임원선거를 계획하는 시점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상향될 경우를 대비하여 온라인 선거방안을 마련해 두었기 때문에 유연한 전환이 가능했다.

선거운동은 각 후보자가 30초 이내의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선거운동 기간 중 학급별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합동소견발표회는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되기 전인 지난 14일에 방송실에서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미리 촬영하여 선거 당일 투표 개시 전에 원격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투표 및 개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여 공정하고 안전하게 진행했다. 학생들은 시스템을 통해 보통 선거·평등 선거·직접 선거·비밀 선거 등 선거의 4원칙을 보장받으며 온라인 선거에 참여할 수 있었다.

선거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1학기부터 했던 쌍방향 원격수업 덕분에 온라인 선거도 어렵지 않았다.”라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니 후보자들의 공약을 더 잘 살펴보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중경 교장은 이번 온라인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경험과 함께 코로나 19가 가져온 한계를 언택트 기술로 극복하는 경험도 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학교는 비대면 상황에서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