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민 의원, 안성 소상공인지원센터 신규설치 예산 확보
이규민 의원, 안성 소상공인지원센터 신규설치 예산 확보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12.07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 소상공인지원센터 신규 설치 3억 8000만원 확보
- 안성 소상공인 밀착지원 가능해질 듯
이규민 의원
이규민 의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가 내년에 개소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국회의원(안성시)2021년 정부예산안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센터 개소를 위한 예산 38천만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안성시는 평택소상공인센터 관할 구역이었다. 그렇다보니 안성 관내 소상공인이 정부의 지원과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왕복 2시간 거리에 있는 평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등 접근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특히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안성에 소재한 죽산시장, 일죽시장이 큰 수해 피해를입었지만, 인근에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 시설들이 부재하여 밀착 지원에 한계가 존재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안성센터 개소로 안성 지역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 지원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되어 그간의 불편을 해소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소상공인의 창업과 경영개선을 위한 상담·교육, 상권입지 정보 제공, 정책자금, 협업화 지원 등 소상공인 지원과 특성화 시장육성 등 전통시장 지원 기능을 수행한다.

이규민 의원은 그동안 안성은 11천명에 달하는 소상공인이 소재하는데다가, 재난선포 지역으로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센터가 없어 물리적·거리적으로 소상공인 지원에 어려움이 있었다이번 센터 설치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 여건 개선은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