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덕초, 웃음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명덕초, 웃음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11.2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명덕초등학교(교장 이현분)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2020학년도 하반기 명덕초 학교폭력 예방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학교 폭력 예방 주간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작은 실수나 사소한 오해 등에 대해 먼저 사과의 편지를 통해 서로 사과하고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달함으로써 서로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 행사이다.

친구들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고 따돌림 등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즐겁고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운영되었다.

2020학년도 상반기 명덕초 학교폭력 예방교육 주간에서는 전교 인원의 1/3만 등교 개학을 하게 되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사이버 학교 폭력 표어 공모전을 가져 학생들만의 학교폭력 예방이 아닌 가족구성원들과 함께 학교 폭력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생각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반면 2학기 행사에서는 본교 교육 구성원(학부모, 교사, 학생)의 요청에 따라 전 학년의 등교가 이루어짐에 따라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운영할 수 있었다. 친구사랑활동(사과편지)를 통해 작은 잘못이라도 서로 사과하고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달함으로써 서로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급자치회를 통해 단체복에 넣을 행복 문구를 만들어 우리만의 의상을 만들었다. 직접 선택한 단체복을 입고 친구들과의 사진 촬영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다소 거리감을 가질 수 있는 친구들에게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고 마스크로 잃어버린 서로의 미소를 느낄 수 있어 따돌림을 예방하고 즐겁고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