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 소재 ㈜현대에프앤비, 여성근로자 위한 지원대상기업으로 선정
미양면 소재 ㈜현대에프앤비, 여성근로자 위한 지원대상기업으로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06.2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일자리 재단, ‘기업환경개선’ 지원 6개 기업 선정
여성휴게실, 화장실, 수유실 등 설치·개보수 및 물품 구입 가능
1개 업체당 최대 500만원, 총 사업비의 70%까지 지원
현대에프앤비 회사 전경
현대에프앤비 회사 전경

미양면에 소재한 식품제조업체인 현대에프앤비(대표이사 이종규)가 경기도 일자리 재단이 선정한 “2018기업환경개선 사업의 지원대상 기업 6곳중 한곳으로 최종 선정됐다.

경기도 일자리 재단이 20일 밝힌 바에 따르면 “2018기업환경개선 사업은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여성근로자 복지증진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4월말까지 신청·접수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서면·현장심사 및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서류심사와 현장실사에서는 여성근로현황, 여성친화적 조직문화지수, 가정양립지수 등 여성 고용환경 전반을, 심의위원회에서는 신청업체 PT자료를 통해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효과성, 지속적 고용창출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선정된 기업은▲㈜현대에프앤비(안성/식품제조업)이외에 ▲㈜몽당연필(과천/광고제조업) 송산(화성/세탁서비스업) 스타런(수원/생활용품도매업) 옥스패션(수원/제조도소매업) 디오셈(화성/제조도매서비스업) 등이다.

지원금은 총 2천만원이며 선정된 기업에는 총 환경개선사업비의 70%범위 내에서 최저 60만원, 최대 5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지난 2014년부터 시행된 기업환경개선 사업은 경력단절여성 고용 확대와 여성 근로자들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여성휴게실, 화장실, 수유실 등의 설치·보수 및 물품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종규 대표
이종규 대표

이종규 대표이사는 우리회사는 전체 18명중 80%14명이 여성근로자다. 이번 지원대상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여성근로자의 복지증진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여성친화기업에 대한 근로 복지시설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기업과 여성근로자들을 위한 사후지원 서비스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