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의회와 함께 실질적 협치 실현하겠다”
이재명 “경기도의회와 함께 실질적 협치 실현하겠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06.19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서 이 같이 밝혀
19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 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 민주당 당선자 총회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협치를 핵심 기치로 삼아 도의회와 함께 정책과제를 수행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19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이 당선인은 도의회와 도 집행부 사이에 협치점을 만들고 형식적 협치가 아닌 실질적 협치를 실현하겠다무엇보다도 도민들의 일상에 까지도 협치의 정신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도정 운영 방침을 밝혔다.

이 당선인은 참석한 도의원 당선인들에게 많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소위 가성비높은 정책구상에는 현장에 계신 도의원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하며 임기뿐만 아니라 지금의 인수위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소통 및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당선인은 이번 지방선거 결과를 부패한 국가권력을 교체해낸 촛불 혁명의 연장선이라 평가하며 대한민국 지방자치사에 다시없을 일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우리의 노력도 있지만 국민들이 기존의 부패 기득권 세력을 심판하기 위해 우리에게 기회를 준 것이라며 국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실망하지 않도록 문재인 정부가 만들어가고 있는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사회를 경기도에서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총회는 이 당선인을 비롯해 박광온 경기도당 위원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및 경기도의회 도의원 당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