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축장반대대책위 성명서 발표, 김보라 시장 강력비판...“법 위반하고, 말바꾸고, 집회까지 짓밟아”
도축장반대대책위 성명서 발표, 김보라 시장 강력비판...“법 위반하고, 말바꾸고, 집회까지 짓밟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11.17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가 안성시의 시청정문 봉쇄로 시청 정문앞에서 차량시위를 했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가 안성시의 시청정문 봉쇄로 지난 11일 시청 정문앞에서 차량시위를 했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한경선)16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도축장 문제와 관련해 김보라 안성시장을 강력비판했다.

반대대책위는 “1년에 소, 돼지 100만마리를 안성으로 이동/도살하는 도축장 유치를 안성시장이 계속 추진하고 있다. 이는 주민을 위한 행정을 의무한 지방자치법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보라 시장은 시장 당선전에는 반대시위에 참석해 반대의 뜻을 표명하더니, 시장 당선후 나몰라라 할 뿐 아니라 지난 9월에는 양성주민들에게 나는 어떻게 할 수 없으니 경기도청에 가서 반대를 관철시켜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경기도에 확인한 결과 도축장 유치에 대한 결정권은 안성시에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김보라 시장은 자신의 책임을 면피하려고 시민들에게 거짓말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즉 김보라 시장이 법을 위반하고 자신의 말을 번복하며 시민들에게 거짓말을 한다는 것이다.

이어 지난 11일 도축장 반대 차량시위 행렬의 안성시청 출입을 강제로 막은것과 관련해서도 집회의 자유를 짓밟는 만행이라고 강력비판했다.

이에 일제치하도 아니고 군사독재시대도 아닌데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다. 시민들이 힘을 모아 이런 일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경선 위원장은 지난 11일 시청정문 차량 진입을 막은것과 관련해 김보라 시장이 사과하고 경위를 밝힐 것을 다시한 번 촉구한다. 뿐만 아니라 자꾸 책임을 피하려 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권한있는 김보라 시장이 도축장을 취소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요구했다.

반대대책위는 앞으로도 차량시위 등을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이러한 시민들의 요구에 대해 안성시가  어떻게 대응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