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양성 비대위, “SK 용인반도체 산단 오폐수 방류 결사 반대...1인시위·서명운동 전개할 것”
고삼·양성 비대위, “SK 용인반도체 산단 오폐수 방류 결사 반대...1인시위·서명운동 전개할 것”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10.3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22개 환경.시민단체들이 SK하이닉스 오폐수 방류에 대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자료사진)지난 8월  22개 환경.시민단체들이 SK하이닉스 오폐수 방류에 대해 무방류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관련 오폐수 안성천 방류 계획에 대한 안성시민들의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반도체 오폐수 방류 문제 해결을 위한 양성·고삼 비상대책위원회관계자는 안성시민들의 건강과 생명 그리고 친환경 농업을 위협하는 오폐수 방류를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면서 오는 111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1인시위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와 용인시, 안성시, 평택시, SK건설은 지난 21일 안성시청 상황실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도-용인시-안성시-평택시-SK건설 간 갈등 해소와 상호 협력을 위한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상생협의체출범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는 7개 의제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합의점을 찾아갈 계획이었으나, 당장 이 날 회의에 안성시민대표는 포함되지 않아 안성시민들의 반응이 주목되었다.

또 상생협의체 출범이후 안성의 이규민 국회의원이 지난 23일 국정감사에서 오폐수 방류가 안성시에 일방적 희생 강요는 지역균형발전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질타하고 상생협의체에 SK건설만 참여한 것을 비판한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피해를 많이 받는 양성면과 고삼면 주민들의 반발이 구체화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향후 고삼면과 양성면 주민들의 저항이 어떻게 진행될지와 이에 대한 SK와 상생협의체 등에서 어떤 대응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