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희망! 안성맞춤 행복교육!”...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 온ㆍ오프라인 개최
“새로운 희망! 안성맞춤 행복교육!”...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 온ㆍ오프라인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10.22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21일과 22일 이틀간 2020 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1일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교육장 공감토크로 컨퍼런스의 개막을 알렸다.

이 행사는 해마다 안성혁신교육지구 운영 성과와 학교별 우수사례를 나누며 안성교육을 되돌아보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축제의 장이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과 현장 참여인원을 최소화한 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현재의 여러 교육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지혜를 모으는 계기로 삼았다. 또한 사전 질의와 유튜브 댓글 질의, 그리고 현장 질의 등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안성혁신교육포럼과 연계한 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의 1일차(1021)에서는 안성교육장 공감토크를 통해 그동안 진행된 안성교육정책의 성과 및 개선점을 도출하고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펼쳐나가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의견들을 모으는 시간이었다.

지정토론자로는 학부모, 학생, 교사, 안성시청 교육체육과장, 지역돌봄기관대표가 참여하여 각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안성교육의 현주소와 미래의 비전에 대해 함께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날 모인 의견들은 안성교육과 안성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2일차(1022)에는 코로나19 이후의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특강과 함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협력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한 사례들을 학교자치, 초등, 중등의 사례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사례, 지역과 연계한 학생중심 미래공간 구축5가지 주제로 공유하며, 이번 사례나눔은 줌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랩프로듀싱(안성코인) 학생공연팀과 샌드아트 공연으로 코로나로 인해 지친 교육공동체의 마음을 힐링하며 컨퍼런스를 시작하였다. 동영상을 통해 이규민 국회의원과 신원주 시의회의장의 축하인사를 전하고 현장에서는 김보라 안성시장의 인사말씀으로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송미 교육장은지역 간 교육불균형과 교육격차, 교육인프라 부족 등의 지역 어려움을 지자체를 비롯한 안성교육공동체가 합심하여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으며, 현장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꼭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의지를 다졌다.

안성맞춤 교육컨퍼런스는 YouTube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O3_V3v6A_bM)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동영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