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시니어클럽 1주년 기념 및 금빛다방·안성맞춤시골농가 개업’
‘안성맞춤시니어클럽 1주년 기념 및 금빛다방·안성맞춤시골농가 개업’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9.23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는 지난 918일 오전 1130, 안성맞춤시니어클럽 1주년 기념식과 노인일자리사업의 시장형사업단 금빛다방(시니어카페)’안성맞춤시골농가(·들기름 제조)’의 개업식을 진행하였다.

금빛다방과 안성맞춤시골농가는 경기도 초기투자비사업과 안성시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금빛다방과 안성맞춤시골농가는 안성맞춤대로 1042-1, 1층의 같은 건물 내에 있다. 바깥쪽 카페로 들어가 커피향을 머금고 안쪽으로 진입하면 안성맞춤시골농가의 고소한 기름 향을 느낄 수 있다.

안성시장과 중앙시장 바로 근접한 위치에 있어 지역 주민들의 주요 소통공간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바람이다.

금빛다방과 안성맞춤시골농가는 노인일자리사업 중 시장형 사업으로, 노인에게 적합한 전문적인 일자리를 운영하고 수익금으로 참여자 인건비 및 사업비를 보충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은 지역 경제와 노인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업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김진원 안성시새마을회 회장, 그 외 여러 내빈들과 함께 사업단 참여자 등이 참석하여 금빛다방과 안성맞춤시골농가의 개업을 축하하였다.

또한 금빛다방과 안성맞춤시골농가의 사업 성공을 축하하고자 제막식 및 떡케익 커팅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하여 행사를 작게 진행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