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몽실학교 상반기 마을교사 나눔연수, 마을교사로 물들고 물들이다
안성몽실학교 상반기 마을교사 나눔연수, 마을교사로 물들고 물들이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8.11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711일부터 88일까지 매주 토요일 3시간씩 ‘2020 안성몽실학교 상반기 마을교사 나눔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마을교사 나눔 연수는 어린 이들이 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를 실천해 갈 수 있도록, 어른 이들이 조력하고 지지하고 응원하며 함께 배움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금번 상반기 마을교사 나눔연수는 안성몽실학교 학생자치 거···꿈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안성몽실학교(구 백성초) 후관동 1층 급식실에서 마을교사들이 모여 서로 배움을 나누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코로나19로 오픈강의로 운영하지 않고 사전 등록된 98명의 전문분야 마을교사 중 희망을 받아 운영되었으며, 매회 20여명의 마을 교사가 참여했다.

나눔연수는 711일 공간짓기(건축가 정상오), 718일 창업교육과 기업가 정신교육(참살이교육협회 대표 장혜선), 725일 메이커교육과 기업가 정신교육( 프리윌 대표 조혜선), 81일 서로배움 평화교육(피스모모 박은경, ), 88일 물들다 물들이다(남혜인자연염색 대표 남혜인)로 운영 되었으며, 공간이 삶의 과정과 관계에 미치는 영향, 창업교육, 메이커교육이 갖는 더 나은 가치 창출로서의 의미, 서로 배움의 평화로운 관계를 만드는 방법, 쪽 염색으로 첩첩 산 중 풍경화 그리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전통 음식 전문분야 마을교사로 참여한 배수옥 마을교사(전통장류발효협회교육본부장)일반 연수와는 달라 좋았다.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출 수 있을까 염려 되었는데,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애들을 통해서 오히려 내가 성장 할 수 있고, 내가 알고 있는 것을 나누면서 오히려 배운 점이 많다. 나도 내 꿈을 찾아갈 수 있겠다고 말했다.

2020 안성몽실학교 상반기 마을교사 나눔연수는 5회차 과정을 통하여 안성몽실학교 마을교사들이 서로 물들고 서로 물들이며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이 되었다. 마을교사 나눔 연수는 하반기에도 9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17:00~21:00, 1부 강사 초대 강연, 2부 마을교사 나눔 토크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강사 초대 강연은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는 오픈 강의로 운영하여 온마을이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성몽실학교 관계자는 하반기 마을교사 나눔 연수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