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청·안성시, 안성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등 3가지 협약 체결
안성교육청·안성시, 안성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등 3가지 협약 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8.04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청렴 업무협약과 생활문화체육센터 설치에 관한 업무협약도 체결
김보라 시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과 안성시청(시장 김보라)3일 안성시청에서 안성형 혁신교육지구 시즌추진을 위한 협약 등 3가지 협약을 맺는 협약식을 개최하려고 하였으나 집중호우로 인한 비상재난대응 관계로 서면으로 상호간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먼저 안성형 혁신교육지구 시즌추진을 위한 협약이 있었다.

그동안 안성교육청과 안성시청은 201712월 체결된 혁신교육지구시즌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한 체험터를 발굴하고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하는데 집중하였다.

내년부터 향후 5년간 새롭게 시작할 안성형 혁신교육지구 시즌에서는 경계를 너머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혁신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의 3가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안성형혁신교육지구 시즌에서는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안성혁신교육포럼운영, 혁신교육협력센터 확대, 학교자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사업을 지원한다. 교육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배움터 확장 및 교육인프라 확대, 지역과 연계한 학교교육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그리고 미래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빛깔있는 교육과정운영과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진로교육, 교육복지 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의 교육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안성형혁신교육지구 시즌는 안성혁신교육포럼과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될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의 방향성을 설정할 예정이다. 또한 안성교육협의회를 통해 개발된 정책 내용을 안성형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구체화할 계획이다.

김송미 교육장은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별학교급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학생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가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상호 간 각종 협력사업 및 정책 추진 시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위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김송미 교육장이 서명하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는 이 날 상호 간 청렴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반부패·청렴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역시 서면으로 체결한 이 날 업무협약은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는 상호 간 협력 사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다양화되는 현 시점에 각 종 사업과 정책 추진에 앞서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및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신뢰도 구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에 의견을 일치시키고 협력해오던 중 이 날 반부패·청렴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김송미 교육장은 공공기관의 업무 추진에 있어 공정성과 투명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오늘 체결한 안성교육지원청-안성시 간 청렴 업무협약이 부정부패라는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청렴 백신이 될 수 있도록 안성시와 협력하여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는 본 업무 협약을 토대로 향후 다양한 사업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여 개선·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백성초 부지를 활용한 시내권 수영장, 세계언어센터(GLS)등 생활문화 체육센터 건립

또 생활문화체육센터 설치에 관한 업무협약도 서면으로 체결했다.

생활문화체육센터는 지상2, 연면적2,660규모로 안성교육지원청에서구) 백성초 부지를 제공하고, 안성시에서 건립 및 운영을 할 예정이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를 거쳐 20217월경 착공하여 202312월 준공 예정이다.

생활문화체육센터에는 시내권 학생들의 생존수영교육을 위한 실내수영장,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을 위한 헬스장과 다목적실, 다양한 언어 교육을 지원할 세계언어센터가 들어 선다.

생활문화체육센터가 들어설 부지에 위치한 안성몽실학교에서 운영되는 학생 자치프로젝트, 문화예술 프로그램, 학생 안전체험교육과 연계하여 더욱 전문성이 강화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은기 설치된 안성몽실학교, 유소년야구장과 더불어 세계언어센터(GLS)와 수영장을 비롯한 다양한 체육시설이 들어서면 종합에듀타운이 도심에 설치되는 최초의 사례이며 폐교를 활용한 우수사례로 이 공간에서 안성의 아이들은 무엇이든지 마음껏 꿈을 펼칠수 있는 새로운 희망의 중심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