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0년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0년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7.31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해 교육모습
사진은 지난해 교육모습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심준기)는 농업인의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농산물가공창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전문 CEO 양성을 위해 ‘2020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 활용 제품개발 동향 및 농식품 산업 트렌드와 히트상품 연구,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제조(, 과립, , 젤리, 조청 등) 및 실습, 사업계획서 작성 및 품목제조보고 등 가공공정 전반에 걸친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식품정보원 소속의 각 분야별 전문 강사를 모시고 진행된다.

819일부터 923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30분부터 530분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심화교육은 농산물가공 지원센터 운영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 거주 영농종사자 중 농산물가공창업 기초교육 수료자면 신청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8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031-678-3064)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농산물가공제품 사업계획서 등 제출 서류를 기준으로 교육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심화교육 수료자에 한하여 향후 농산물가공 지원센터에서 시제품 및 제품 생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니, 농산물가공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