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초, 1학년 입학 100일 온라인 축하 행사
원곡초, 1학년 입학 100일 온라인 축하 행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7.30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곡초등학교(교장 권진영)1학년 학생들의 입학 100일을 맞이하여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온라인 축하 행사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전교생이 한 자리에 모일 수 없게 되자 전교생이 영상을 찍어 온라인으로 1학년 후배들의 입학 100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주었다.

1학년 입학 100일 축하 행사는 1학년의 학교 적응을 돕고 선·후배가 함께 어울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작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특히, 입학식 등의 여러 행사를 간단하게 치른 1학년에게 온라인으로 선배들의 얼굴을 익히고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는 모든 학생들이 학교 적응기를 마치고 더욱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 생활하지는 의미에서 전교생이 떡을 나눠 먹었다.

원곡초 2~6학년 학생들은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격려하는 의미로 문화예술수업을 활용해 배운 우쿨렐레 연주와 영상 편지, 온라인 노래 부르기 등으로 축하를 해 주었다. 1학년들은 선배들이 보낸 영상을 보며 웃으며 흥에 겨운 듯 어깨를 들썩이기도 하였다.

영상 시청 후에는 교장선생님의 축하 말씀과 작은 백일상을 차려 놓고 촛불을 붙여 자축하기도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응원 캠페인인‘#덕분에 챌린지에도 동참하였다.

1학년 담임교사인 윤승환은 집에서 원격으로 공부하고, 학교와서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는 우리 1학년 아이들이 기특하고 대견하다. 2학기에는 더욱 좋은 환경에서 함께 즐겁게 생활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권진영 교장은코로나191학년 학생들이 학교 첫 시작을 친구들과 선배들 함께 어울리지 못한 상황에서 시작하게 되어 안타깝다. 1학년 학생들이 6년 동안 행복한 배움으로 꿈,,꾀를 키워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