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언론 브리핑, 주요 분야별 시정 운영 방향 제시...“혁신의 각오로 후발주자의 장점 살릴 것”
김보라 안성시장, 언론 브리핑, 주요 분야별 시정 운영 방향 제시...“혁신의 각오로 후발주자의 장점 살릴 것”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7.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724,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 25여 명과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라가 그린 안성, 시민과 채워갈 미래를 주제로 언론 브리핑을 개최했다.

김보라 시장은 지난 416, 취임과 함께 민선 7기의 시정 목표를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으로 선정하고, 공동체 의식을 핵심으로 공유, 공정, 공감, 공존, 공생의 가치를 추진해 왔다.

당초 5대 분야, 56개의 공약은 공약이행단평가의 검토를 거쳐 8개가 더 늘어난 64개로 정비되었다. 이 가운데 7대 중점 공약은 코로나19 극복 500억 원 규모 추경안 시행 경기도 반도체 클러스터 편입 추진 버스준공영제 도입 시민 이동권 보장 무료 와이파이망 구축 스마트 도시 기반 구축 모든 세대가 함께 공유하는 공도 시민청 건립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사업 추진 호수관광 벨트화 추진으로 슬로시티 생태 관광산업 육성 등이다.

64개 공약 이행을 위한 총 사업비는 22180억 원으로, 이 가운데 시비는 전체 예산의 약 14.8%3278억 원이고, 나머지 18902억 원은 국비와 도비, 민간 투자 등으로 충당하게 된다.

전체 공약 가운데 임기 내 완료 가능한 사업은 75%48개이며, 사업 주체는 시 54, 경기도 4, 중앙부처 4, 기타 2개로 집계되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껍질을 벗겨 새롭게 하는 혁신의 각오로 도시 발전을 이뤄 갈 것이며 안성시의 발전이 늦었다는 건 그만큼 가능성이 많다는 의미로, 타시군의 무차별적 난개발을 타산지석 삼아 후발주자의 장점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보라 시장은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구현을 위한 분야별 주요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경기 반도체 클러스터 산업단지를 조성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과 기술, 국제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부분의 행정, 복지시설들이 원도심에 몰려 있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구)공도읍사무소에 시민의 소리를 듣는 열린 공간 시민청을 조성하고, 동부권은 친환경 축산 위한 ICT시범단지 도입과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해 균형 잡힌 지역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시민 상호간의 정서적 유대, 의무감, 목표를 공유하고, 함께 하는 시민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도시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 분야는 안성시 범교육 혁신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공도 지역 유치원, 초등학교, 중등학교를 개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년 일자리를 위해, 안성시와 기업, 관내 5개의 대학이 협력하여 취업과 창업을 도울 수 있도록 입체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은 60여 개가 넘는 호수와 삼국시대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역사가 각인된 문화예술의 도시로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까지 갖추고 있어, 지속 가능한 생태 역사 관광의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시대의 핵심 아젠다인 그린과 스마트의 영역 구축을 위해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하고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시민들이 가장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편리한 교통 이동권을 복지의 관점으로 풀기 위해 지제역까지 도로를 연결하고, 38국도 우회도로를 개설하며 북부지역 4개 고속화 도로 연결해, 출퇴근과 물류 수송이 원활해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브리핑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지역지와 지방지 등 최소한의 언론인만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진행되었다.

취임 100일을 맞은 김보라 안성시장은 7대 중점 공약 가운데, 첫 번째 공약인 코로나19 추경 500억 원 편성과 관련해, 취임 한 달 만인 지난 514, 추경안 612억 원이 의회를 통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