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오는 15일 대학통합 관련 시민설명회 개최
한경대, 오는 15일 대학통합 관련 시민설명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7.09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대학교
한경대학교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가 한국복지대학과 통합에 대해 지역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설명회 개최 일시는 715일 오전 11시이며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시청각실에 열린다. 통합에 관심 있는 안성 및 평택 시민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사전접수를 해야한다는 것이 한경대의 설명이다.

한경대학교는 한국복지대학과 통합을 추진 중으로 구성원 찬반 투표를 완료하고 현재 교육부에 제출할 통합신청서를 준비 중이다.

하지만 안성시민들사이에서 통합에 대한 반대의견이 많이 표출되자 이러한 반대가 지역민들의 오해가 많아지고 있다는 판단 하에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대학발전의 좋은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본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통합에 관심 있는 지역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13일까지 선착순 50명을 예약 받는다는 것이 한경대의 설명이다.

한경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많을 시 추가 공청회도 계획 중이다.

또한 직접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은 설명회 당일 온라인 회의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므로, 화상회의를 통해서도 의견 개진이 가능하다.

한경대학교 이인석 기획처장은 대학 통합은 대학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한 조치라며 하지만 지역사회에서 많은 오해가 있기에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진솔한 소통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