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후반기 의장단구성....신원주 의장 연임, 부의장에 유원형의원, 운영위원장에 송미찬 의원 연임
안성시의회, 후반기 의장단구성....신원주 의장 연임, 부의장에 유원형의원, 운영위원장에 송미찬 의원 연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7.01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의회가 30일 투표를 통해 후반기 원구성을 했다. 신원주 의장(가운데)이 전반기에 이어 연임했고, 유원형 부의장이 새롭게 선출되었으며, 송미찬 운영위원장도 연임되었다.
안성시의회가 30일 투표를 통해 후반기 의장단구성을 했다. 신원주 의장(가운데)이 전반기에 이어 연임했고, 유원형 부의장(왼쪽)이 새롭게 선출되었으며, 송미찬 운영위원장(오른쪽)도 연임되었다.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이 제 7대 안성시의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 됐다.

안성시의회는 30일 본회의장에서 제188회 정례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 결과 신원주(재선, 더불어민주당)의장이 재적 의원 8명 가운데 황진택의원을 제외한 7명이 투표에 참여해 과반을 넘긴 7표를 얻어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부의장에는 유원형(초선, 미래통합당)의원, 운영위원장은 송미찬(초선, 더불어민주당)의원이 각각 선출되어 2년간 후반기 의회를 이끌게 됐다.

부의장 선거와 운영위원장 선거에도 황진택 의원을 제외한 7명의 의원이 투표에 참여해 모두 7표를 얻었다.

신원주 의장은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의원님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의원님들께서 원활하게 의정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솔선수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유원형 부의장은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인정받는 의회, 열심히 일하는 의회라는 평을 들을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송미찬 운영위원장은 앞으로 운영위원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7대 안성시의회 후반기 의장단의 임기는 71일 시작해 20226월말까지다.

안성시의회 제 188회 정례회는 이 날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 날 3차 정례회에서는 안성시와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간 구)백성초등학교 생활문화 체육센터 설치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 동의안과 안성시립 남사당바우덕이 풍불단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소관 안건과, 2020년도 안성시 재정안정화기금 운용계획안과 2020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관 안건에 대해 심사보고를 받고 의결했다.

이어 행정감사특별위원회에서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도 채택되었다.

또 한경대학교와 한국복지대 대학통합 반대결의안과 안성시 조정대상지역 해제촉구 결의안도 의결되었다.(관련기사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