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아니 땐 굴뚝에도 연기는 난다.
(기고)아니 땐 굴뚝에도 연기는 난다.
  • 시사안성
  • 승인 2020.06.0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 : 안성 노사모 회장을 역임한 박만식씨가 최근 정의기억연대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한 기고글을 보내왔다. 시사안성에서는 이에 대한 반론은 물론이고 안성과 관련된 다양한 시민들의 다양한 입장을 밝히는 기고글을 기다리고 있다.

아니 땐 굴뚝에도 연기는 난다

필자 박만식 전 안성노사모 대표
필자 박만식 전 노사모 안성대표

지난 415일 코로나19라는 최악의 상황에서 치루어진 21대 총선에서 여당인 민주당이 180석에 가까운 의석을 차지하는 유래 없는 압승으로 끝났다.

뒤이어 일제식민지하에 전쟁위안부의 실상을 30여 년 동안 국내. 국외로 알려 일본의 치부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소녀상건립 운동으로 종군위안부 문제를 전 세계적으로 전파시킨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대)“의 기금처리문제를 제기하면서 더불어 시민당의 윤미향 당선자에 대한 수구언론의 공격이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도덕성 시비와 재산형성 문제로 같은 당 양정숙 당선자에 대한 공격을 해서 끝내 출당을 이끌어 내는 성과(?)를 거두더니 그 여세를 몰아 윤미향 당선자의 문제를 부각시켜 위성 시민단체의 검찰고발, 야당의 국정조사 제기 등으로 너무도 잘 짜여진 각본에 따라서 일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개혁성향을 가진 21대 총선 당선자에 대한 저인망식 의혹제기로 끝내 당사자의 가족까지 파탄으로 몰고 가는 수구정치세력. 수구언론의 집요하고 무차별적인 공격과정을 보면서 몸서리가 처질 정도로 시대를 초월한 저들의 잔인하고 저열한 행태를 본다.

일제침략기인 1907, 당시 일본통감부가 국채보상운동을 주도하던 국채보상연합회의소라는 시민단체에 대해 회비운영문제를 들어 단체간부들에 대해 수사와 체포, 구속을 하여 국채보상운동을 방해하고 독립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성금을 낸 동포들에게 위화감을 조성케 하더니 결국 재판에서는 해당 인사들을 모두 혐의 없음으로 종결된 사건은 오랜 시절 전에 외세에 의해 저질러졌던 일이라고 쉽게 생각 할 수도 있다.

80년대에는 이러한 개혁.진보 성향의 운동단체에 대해서 빨갱이로 몰면 끝이었고 최근들어서는 도덕성 시비, ()문제, 종북 성향 등 진보세력에 대한 단계적 공격으로 끝내 한 인간의 인생을 파멸로 몰고 가는 행태를 최근의 역사를 통해서 수없이 보아왔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고향 봉하 마을에 낙향해서 수많은 국민들과 소통하던 2009, 노건평(노대통령 형)씨의 호화골프 연습장, 영부인 권양숙 여사가 뇌물로 받은 수 천만 원짜리 고급외제 손목시계를 논두렁에 버렸다는 등의 여론몰이로 검찰 수사를 일으켜 일국의 대통령이었던 사람을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밖에 없도록 몰고 가는 과정도 생생하게 우리들의 기억에 남아있고,

2019년 여름, 검찰개혁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조국 법무부 장관 지명자와 그 가족에 대한 무차별적인 공격으로 결국 한 사람과 그 가족의 삶을 송두리째 파멸시킨 것에 수많은 국민이 분개하여 촛불을 들게 한 일도 있다. 이 사건은 지금 재판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 검찰의 무리한 짜 맞추기 수사에 대한 반대 증거가 계속해서 나타나 검찰을 곤혹스럽게 하고 있는 것이 주지(周知)의 사실이다.

이와 같이 정의연대에 대한 수구언론의 저인방식 보도행태는 결국 우리 안성의 이규민 국회의원 당선자가 정의연 안성쉼터의 매매과정에 개입해서 수상한 거래를 성사시켰다고 의혹제기를 하더니 내혜홀 광장에 설치된 소녀상 건립과정에서 회비를 유용했다는 의혹을 제기, 전선을 최대한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이렇게 진보정치세력을 터무니없고 집요하게 공격하는 것은 해방이후 자신들이 수 십년 동안 누려왔던 권력을 모두 뺏겼고 다시 집권하기도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저들이, 마지막 수구 신문과 종편 등을 총 동원하여 진보성향의 인사에 대해 의혹제기를 통한 여론몰이로 당사자와 가족을 파멸로 몰고 가는 정치공작을 자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의 공작은 급기야는 21대 총선 전에 채널에이 이모기자가 구치소에 수감된 피의자의 대리인을 만나 현재 검찰고위 인사의 실명을 거론하며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에게 돈을 주었다는 진술만 해라, 검찰 고위층과 다 얘기가 되어있고 그렇지 않으면 피의자 가족에게도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라는 등의 협박을 하면서 제 2의 노무현, 한명숙, 조국 사태로 몰고 가려는 작업이 미수에 그치는 일이 발생했고 검찰의 압수수색영장 집행현장에서 언론탄압이라는 해괴한 이유를 들어 공무집행을 방해하는 일이 자행됨은 언론도 또한 개혁대상임을 스스로 자임하는 상황이라 할 것이다.

 

200952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운명을 달리한 그날도 올해처럼 523일 토요일이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11주기가 지난 지금도 여전히 아무런 사실 확인내지 공작의 수준까지 자행되는 수구언론과 검찰의 아니면 말고 식의 보도의혹 부풀리기 정보의 누출아니 땐 굴뚝에도 연기가 날 수 있다는 역설(逆說)을 떠올리게 하는 일들이 버젓이 일어나고 있다.

박만식 전 노사모 안성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