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여름철 재해취약지역 점검
김보라 안성시장, 여름철 재해취약지역 점검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27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여름철 자연재난(집중호우, 태풍 등)에 대비하고 적극적인 선제적 대응을 하고자 26일 오후 관내 재해취약시설을 방문해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김보라 시장은 가현배수펌프장 및 아양동우수저류시설의 가동사항과 인명피해우려지역인 세월교 현장을 점검하면서, “갑작스러운 폭우나, 위급한 자연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관리로 재해대비 및 대응을 철저히 하여 취약지역에 설치 된 시설물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항시 점검에 신경 써줄 것과, 상황발생 시 예경보시설 등 신속한 경고방송과 주민대피 안내로 인명피해가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재난대응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앞서 안성시는 지난 219일부터 54일까지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인명피해우려지역 3개소 침수우려취약도로 4개소 둔치주차장 4개소 재난 예경보시설 142개소 배수펌프장 1개소 우수저류시설 13개소 재해복구사업장 1개소 폭염그늘막 37개소 등 취약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앞으로도 재해취약지역을 지속적으로 관리·점검하고, 위험요인에 대하여 신속한 조치와 응급복구 등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취약지역 예찰 및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아울러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도 참석하여 철저한 재해대비로 피해가 발생되지않도록 사전예찰 및 점검 등에 최선의 노력으로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재차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