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시장, 임태희 한경대 총장 면담...통합 찬반투표는 오는 25일까지 진행
김보라 시장, 임태희 한경대 총장 면담...통합 찬반투표는 오는 25일까지 진행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22 06:47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민과 한마디 상의도 하지 않은 것은 유감"
한경대학교와 한국복지대학교 통합과 관련해 김보라 안성시장이 20일 임태희 총장과 면담했다

국립한경대학교가 평택에 있는 한국복지대학교와의 통합을 위해 구성원 찬반투표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김보라 안성시장이 20일 오후 임태희 한경대 총장을 면담했다.

안성시 관계자에 따르면 김보라 시장은 이 날 임태희 총장과 만난 자리에서 안성시와 안성시민과 한마디도 상의하지 않은 것은 유감이라는 의견을 전달하고 안성시와 안성시민도 한경대학교의 통합과 발전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안성시와 긴밀하게 소통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임태희 한경대 총장은 학교 구성원의 의견조율도 끝나지 않아 안성시와 이야기하기 성급한 부분이 있었다며 양해를 구했다.

한경대학교 관계자도 이 같은 사실에 대해 확인하고 내부 구성원의 의견이 통합의견이 나오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대상으로 설명회와 홍보를 할 계획이다. 찬성이 나오면 안성시도 직접 방문해 설명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향후 통합 찬반투표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경대학교 구성원 그룹의 찬반투표는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한경대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당초 21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던 학생들의 통합찬반투표는 학생회의 동의를 얻어 교수와 직원들의 찬반투표 일정에 맞춰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논란이 되었던 조교그룹은 직원그룹과 통합해 찬반의견을 묻기로 결정되어, 찬반투표는 학생, 교수, 교직원 등 세그룹에서 진행된다. 또 교수와 교직원의 찬반투표는 22일 오전 9시부터 오는 25일까지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의 관리하에 진행된다.

한경대학교 관계자는 찬반투표 결과는 빠르면 25일 밤에나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대학측의 통합찬반투표 진행과 관련해 졸속절차 등을 이번 통합에 반대하고 있는 한경대 민주화를 위한 교수회22일 한경대학교 정문과 안성시내에 반대 현수막을 붙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나박 2021-05-20 19:32:55
저분들은 회의하실때 마스크 안쓰셔도 되는건가요?

교육이 정치냐? 2020-05-23 12:16:14
낄끼빠빠
낄대끼고 빠질때 빠져야죠. 정치가 교육에 왜 들어옵니까

후엥이 2020-05-23 09:30:36
한경대 재학생인데 통합 찬성이다 반대하지마라 안성시가 한경대에게 백성초 부지도 안주고 해준게 뭐가있다고 이제와서 반대냐

2020-05-22 19:30:10
총장님께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박수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부디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정의롭고 열정적이신 우리 총장님. 우리 대학과 우리 학생들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불철주야 힘쓰시는 우리 총장님.
총장님은 올곧은 지식인이시며 불의에 굴하지 않는 지도자이시며 존경하는 애국자이십니다.
학교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이번 통합은 학교 구성원 다수의 희망이자 바람입니다.
난관에 부딪히는 상황이 온다 해도 진심 어린 모습으로 큰 뜻을 안고 계속해서 나아가시는 총장님께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그것을 멋지게 추진하시는 총장님은 학교의 더할 나위 없는 희망입니다.

월권... 2020-05-22 14:20:39
세상 어떤 지자체장이 저리 무례할까요?
명세기 국립대총장인데, 안성시민과 뭘 협의하란건지?.....대학생의 미래가 제일 중요한겁니다.
..나머지는 다 밥그릇애기 ....

임태희총장 이 지극히 정상적인 사고 아닙니까?....내부적으로 협의되야 뭘 하든 할것 아닙니꺄??

안성시가 그동안 한경대에 무슨 큰 혜택을 줬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