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지정
안성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지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22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0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목표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운영, 의회 결의문 채택 등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왔다.

앞서 안성시는 15일 서울 드레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된 대면심사에서 김보라 시장의 안성시 평생학습관 확장 이전 추진의 높은 의지와 열정이 담긴 발표로 참석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안성시는 이번 평생학습도시 지정으로 국비 56백만 원을 확보했으며, ‘학습과 장인이 북적대는 평생학습 안성장터를 비전으로 안성시의 대표 학습 브랜드 지화자 학습장터를 기반으로 한 안성의 학습장터 발굴, 더배움학교 구축, 평생학습 축제 등을 통해 시민이 평생학습으로 신명나는 평생학습도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안성시장 공약사항인 평생학습관 확장 이전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지역적 특색이 반영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안성시 평생학습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더불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알알이 평생학습센터로 지정하여 권역별 편차를 줄여 안성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평생교육의 목표는 결국 배움으로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는 것이라며, 소외되어 있는 분들까지 살필 수 있는 평생교육 시책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