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억 코로나 추경안 심의, 제 187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개회
613억 코로나 추경안 심의, 제 187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개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제출한 613억원 규모의 코로나 추경안을 심의하기 위한 제 187회 안성시의회 임시회가 12일 열려 개회식과 함께 제 1차 본회의가 진행되었다.

이 날 개회식에서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 187회 임시회에서는 제 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청년 일자리 사업, 소상공인, 냉해 피해농가 등 시급한 사항에 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특히, 이번 추경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의에 빠진 시민들의 민생을 챙기기 위한 예산인 만큼 적정성 효과성 등에 대해 심도 있고 세심한 심사가 이루어져 하루속히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회사하는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개회사하는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신원주 의장은 코로나19 피해 지원으로부터 소외되는 사각지대는 없는지 면밀히 살펴줄 것과 이번 추경예산의 신속한 집행으로 농민,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등을 비롯한 시민들의 민생경제가 하루속히 안정 되는데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김보라 시장은 시장당선후 첫 번째 안성시의회인 이날 임시회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했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추경안과 관련해 코로나로 어려움에 소상공인, 농민, 중소기업인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방역을 지키면서도 학교등교, 종교생활, 문화체육시설 이용등의 일상생활을 하기 위한 준비내용을 마련했다면서 예산편성의 배경과 취지를 이해해 심의의결해 달라고 요청했다.

안성시의회 임시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의회 임시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보라 안성시장

이어 취임식에서 말한 5가지 약속을 다시 말하면서 안성시의원들에게도 새롭고 변화된 안성을 시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안성시와 함께 노력해 달라고 간곡히 부탁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1차 본회의에서는 이번 임시회의 회기를 오는 14일까지 하기로 하고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 등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김동선 정책기획담당관으로부터 2020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들었다.

추경안에 대해 제안설명하는 김동선 정책기획담당관
추경안에 대해 제안설명하는 김동선 정책기획담당관

김동선 정책기획담당관은 이번 추경안이 6131,3745,000원 규모라면서 자세한 내용은 특별위원회에서 각 실과소별로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안성시의회는 13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관련부서의 설명을 듣고 추경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