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 중앙로타리클럽과 관내 탈북민 7가구에 정착지원
안성경찰서, 중앙로타리클럽과 관내 탈북민 7가구에 정착지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13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경찰서(서장 김동락)는 국제로타리 3600지구 안성중앙로타리클럽(회장 이민기)와 지난 12일 안성경찰서 본관 앞에서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응원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번 지원은 안성경찰서 보안계 신변보호관들의 추천으로 관내 북한이탈주민 7가구를 선정, 이들 가정에 필요한 각종 생활지원물품과 온누리 상품권 및 마스크 등 220만원 상당을 지원하였다.

지원물품의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안성경찰서-재래시장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중앙시장에서 구입,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은 시장상인을 응원하고 상품권 구매를 통한 인센티브로 당초 지원금보다 많은 금액을 지원하여 윈윈할 수 있는 효과적 방안을 강구하였다.

행사에는 참석자 감염예방을 위해 외부에서 진행, 탈북민 한 세대(2)만을 참석시키는 등 최소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이외 대상 탈북민 세대에는 담당 신변보호관이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김동락 안성서장은 코로나19로 유래 없는 어려움을 겪는 이 시기에도 탈북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정기적으로 아낌없이 지원해 주는 안성중앙로타리클럽에 감사한다면서 이번 지원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북민과 침체된 시장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탈북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안성중앙로타리클럽 이민기 회장은 항상 우리지역 탈북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탈북민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온누리 상품권과 지원물품을 전달받은 탈북민은 늘 아낌없는 지원으로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며 더 열심히 사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담당 신변보호관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안성경찰서 보안계는 탈북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통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을 위한 각종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