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에 선정
안성시,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군’에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안성시가 ‘2020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으로 선정됐다.

경기도가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2020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평가를 실시하고 성남, 시흥, 안성시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 미세먼지대책과 실무평가단이 시·군별 인구수에 따라 A(51만 명 이상), B(21~50만 명), C(20만 명 이하) 세 그룹으로 나눠 계절관리제 등 6개 분야 27개 지표에 대해 실시한 정량평가 80%와 외부전문가가 우수사례 등에 실시한 정성평가 20%를 합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최우수 기관에는 성남, 시흥, 안성시, 우수 기관에는 용인, 양주, 구리시, 장려 기관에는 수원, 하남, 의왕시가 각각 선정됐다.

경기도에 따르면 안성시의 경우 마스크 자동판매기를 도입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형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실시한 점이 수상의 주요 요인이 됐다.

성남시는 도내 시·군 중 최초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을 지정하는 등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이행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흥시는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1부서 1과제 정책을 새로 도입, 전 부서의 관심을 유도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력을 높이고자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재현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장은 이번 평가는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이 실질적인 미세먼지 감축으로 이어져 정책 효율성을 높이고, 도에서는 해당 시·군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도 전체가 유기적으로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추진하도록 마련됐다이번 4월 도 임시회에서 시·군 포상 근거까지 마련된 만큼 지속적으로 우수 정책 발굴, 추진을 독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