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고, ㈜뉴미디어캠퍼스와 SNS마케터 관련 MOU체결
죽산고, ㈜뉴미디어캠퍼스와 SNS마케터 관련 MOU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5.06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산고등학교와 ()뉴미디어캠퍼스가 지난 427SNS마케터과 관련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와 학교가 연계성을 강화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는 내용으로 죽산고등학교 교장과 뉴미디어캠퍼스 대표가 참석하였다. 안성 죽산고등학교는 인문계열과 특성화계열 학과를 운영하며 미래를 대비한 혁신 교육에 힘쓰고 있다.

죽산고등학교의 특성화계열은 학과에 따라 정보컴퓨터과와 경영사무과 두 학과가 운영되고 있으며 두 학과 모두 고졸 취업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 학과는 4차산업혁명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고교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정보컴퓨터과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 개발, 경영사무과는 영상 및 미디어콘텐츠 제작, 창업 및 전자상거래 운용 등 특화된 고교 취업 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경영사무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JPR 자율동아리(죽산써포터즈)를 구성하여 지역 사회와 연계한 학생들의 미디어 콘텐츠 창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부터는 특성화과 재구조화 및 비중확대 사업을 통해 경영사무과는 'SNS마케터'과로 정보컴퓨터과는 피지컬 컴퓨팅과로 변경·운영하여 혁신 교육 및 산업 현장 실무에 특화된 교육에 집중한다.

이와 관련하여 죽산고등학교는 뉴미디어캠퍼스와 산학협력을 맺고 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뉴미디어캠퍼스 손정일 대표는 협약식 후 온라인쇼핑몰 창업 및 SNS마케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뉴미디어캠퍼스는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SNS마케팅과 관련하여 교육, 컨설팅, 대행 운영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번 산학 협력체제를 통해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 실무능력 배양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가 초청 강의 지원 및 실무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힘쓸 예정이다.

죽산고등학교 교감 이철숙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발맞춘 실무 교류가 이뤄지고 이를 통한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연계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