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운석·백승기 도의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단 관련 논의...“주민 입장이 우리 입장”
양운석·백승기 도의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단 관련 논의...“주민 입장이 우리 입장”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4.21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양운석(더민주, 안성1), 백승기(더민주, 안성2) 도의원은 지난 17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산업정책과 과장 및 관계 공무원, 용인일반산업단지 관계자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관련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용인시가 추진하고, SK 하이닉스가 120조원을 투자하는 D램 생산과 차세대 메모리 생산기지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안성시에서 문제되는 점은 오·폐수 방류이다. 이 오·폐수를 인근 한천으로 방류할 계획인데, 한천이 안성시 고삼저수지와 안성시를 관통하는 하천으로 오폐수가 안성천으로 방류될 계획인 것이다.

용인일반산업단지 관계자는 이 날 사업내용에 대하여 설명하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업자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관련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안성시민들은 용인시가 추진하며 시행자가 용인일단산업단지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서 발생하는 오·폐수를 안성시 인근 하천으로 흘려보낼 계획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사전에 알리지 않았다는 것에 더 반발하고 있다. 또한, ‘용인에서 발생하는 오·폐수는 용인시에서 처리해야하는 것이 맞다는 입장이다.

이에 양운석의원과 백승기의원은 주민의 입장이 우리의 입장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안성시 관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가면서 협력·대응해 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031-673-5220/ 안성시 중앙로 473, 22)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