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시사안성의 시장 후보 인터뷰 ④
차별화된 시사안성의 시장 후보 인터뷰 ④
  • 시사안성
  • 승인 2018.05.31 16:2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 차별화된 시사안성만의 후보 인터뷰, 지금 만나 보십시오.
지난 25일 후보등록이 완료되어 6.13지방선거 출마자들이 가려졌습니다.
시사안성에서는 유권자들의 알 권리와 후보 선택에 참고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6.13 지방선거 안성 출마자들에게 서면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시장후보에게 10개, 도의원 후보와 시의원 후보에게 각 각 7개씩 질문했습니다.
질문에 대한 후보들의 답변 결과를 5월 28일부터 하루 한 개씩 게재합니다. 도의원과 시의원의 경우 질문이 적은 관계로 31일부터 게재합니다.
시장 후보에 대한 네 가지 질문은 후보자에 따라 다르게 질문했습니다.
오늘은 시장후보에 대한 네 번째 질문이자 공통질문으로는 첫 번째 질문과 그에 대한 각 후보의 답변입니다.

6.13지방선거 출마자에게 묻는다.-안성시장후보

안성시장후보에게 드린 네 번째 질문이자 첫 공통질문 :

2016년 겨울 이후 적폐청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후보가 생각하셨을 때 적폐란 무엇이며, 안성에서도 청산돼야 할 생활적폐가 있다면 무엇이라고 보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기호1번 더불어 민주당 우석제 후보의 답변 :

나만이 제일이라는 오만과 독선에서 적폐는 싹이 틉니다. 시민에게 위임 받은 권한을 행사하는 정치나 행정이 시민과 지역에 대한 봉사요 기여라는 사실을 망각할 때, 적폐는 시작됩니다. ‘시민이 갑이요’ ‘국민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민주주의의 기본원칙을 져버릴 때 독선과 비리가 꿈틀댄다고 판단합니다. 가까운 이웃 평택시는 852억원을 들여 예술의 전당을 지으며 국비를 750억원이나 따왔습니다. 우리 아트홀 651억원의 조성비를 생각하면 너무 큰 차이에 할 말을 잊습니다. 일회성, 과시성행정이 가져오는 폐해도 만만치 않습니다. 조경수나 잔뜩 심으면 쌀이 나옵니까? 밥이 나옵니까?’ 한 시민의 뼈 있는 말입니다. 지역발전의 방향이 올바를 때 시민이 편안해집니다. 단순한 정량분석의 개발행정을 벗어나 정성분석의 방법론이 실현될 때 시민도 살리고 지역도 살리는 길입니다.

 

 

 

 

기호2번 자유 한국당 천동현 후보의 답변 :

적폐는 말 그대로 오랫동안 쌓여 온 폐단을 말합니다. 적폐란 결국 어느 관점에서 보느냐가 문제겠지요. 사람을 상대로 한 적폐는 내로남불과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그저 분노와 적의에 찬 복수적 의미가 아니라 시스템과 상황을 보면서 잘못된 것을 수정 변경 또는 해제 해 나가는 것이 진정 적폐란 의미에 더 힘을 싣는다고 봅니다. 안성시의 경우 청산 할 적폐가 있다면 아마 님비적 성격의 행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남들은 되고 나는 안 된다는 식의 현상이 많은 안성의 발전에 저해 요소로 작용되었던 것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소그룹들이 어느 분야든 간에 자신의 이익을 대변하는 형태로 행동과 표현을 마구하는 경우도 본 적이 있습니다. 민주주의는 언제든지 의견을 가지고 논의 토의하면서 서로 상생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해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기호4번 민주 평화당 박경윤 후보의 답변 :

지방자치제에서 적페는 나쁜 것도 좋은 것이 좋은 것이다.” 라고 하는 나태하고 부도덕하고 부정부패한 것이 가장 큰 적폐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알고 있는 가장 큰 적페는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개설을 반대하는 시의원이 어린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개설에 적극적으로 찬성하고 추진하는 학부모에게 이사를 가라고 협박한 사건입니다.

조그마한 동네에서 시의원이라는 권력으로 힘없는 시민을 괴롭히고 동네에서 이사가라고 협박하면서 힘자랑하는 것이 가장 시급히 청산해야할 적폐 중의 적폐라고 생각합니다.

언론에서도 현장을 심층 취재하시어 조그만한 권력으로 힘없는 시민에게 힘자랑하고 군림하려는 나쁜 적폐를 청산하는 데 더 많은 관심과 감시와 심층보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시민을 위한 행정에도 서울시민은 온갖 특혜를 누리며 살고 있는데 안성시민은 특혜를 누리면 절대로 안된다고 하면서 사사건건 시 행정에 반대만 일삼아 안성 발전을 방해하는 자질이 부족한 시의원이 적페중의 적페라고 생각합니다.

 

기호6번 무소속 이기영 후보의 답변 :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승택 2018-06-01 21:27:43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개설을 반대한 시의원이누구인지!?
태신아파트 방음벽관련에 대하여 사실을 정확히 취재하여 보도히시기 바랍니다.

미 ㅇ ㅇ 또 ㄹ이의 말을 그대로 보도하지 말고 검증을하시고 보도하시기바랍니다.

양승택 2018-06-01 21:18:27
말을하라
협박한 시의원이 누구인지?
실명을 말하라
협박한 시의원이 누구인지?
조폭 시의원이 누구인지?
깡패 시의원이 누구인지?

시사안성에서는 위내용을 적극 취재해서 사실을 밝혀주시길바랍니다.

양승택 2018-06-01 21:13:55
주민들 상대로 고소, 고발, 소송의 달인
이런자가 어떻게 교육을 논하는가
이런자의 말을 검증하지 않고 기사화하는 시사안성은 정신차리시오

양승택 2018-06-01 21:08:28
개또라이가 한말을 사실확인하지않고 기사화하는것도
적폐아닌가?
사실 확인을 하시고 기사화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