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몽실학교, 개관준비 분주...“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안성몽실학교, 개관준비 분주...“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4.0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10일 소방안전체험장 준공, 운동장에는 운동시설 설치중
내부 리모델링과 프로젝트 참여신청도 받아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라는 몽실학교 철학을 구현할 안성몽실학교 학생자치 배움터 시설 구축 등 개관 준비에 분주하다.

안성교육지원청은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개관준비 상황을 전했다.

지난 310소방안전체험장시설 구축 준공일을 기점으로 안성몽실학교 담당자, 안성교육지원청 교수학습과, 안성소방서 예방대책팀, 안성시청 혁신교육지구 담당팀 등 업무 관련 다양한 팀의 시범 순회 체험과정을 통해 시설 보완 및 안전하고 내실 있는 소방안전체험장 운영을 위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안성몽실학교 소방안전체험장24가지의 안전체험과정-가스 및 전자렌지 사용 안전, 전기 누전 및 과부하 안전, 소화기 화재 진압, 연기 미로 체험, 지진 및 태풍 체험, 교통안전체험, 음주 및 흡연 폐해, 심폐소생술 실습, 완강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각종 소화기 및 소방대원 마네킹, 비상용품 및 비상시 구비물품 전시, 7대 안전교육, 교통안전 및 화재 안전 등에 대한 다양한 시안물도 비치되어 있다.

안성시청에서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부터 체험 차량 운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성몽실학교 소방안전체험장은 안성소방서 예방교육팀에서 안전교육을 전담 운영하며, 현재 교육을 전담할 인력풀을 구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안성의 학생은 물론 안성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교육 메카로서 자리하게 될 안성몽실학교 소방안전체험장이, 안전하고 체계적이며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인력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안성몽실학교 운동장에는 안성시청 지원으로 운동 시설이 구축되고 있다.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리틀야구장, ·고등학생들을 위한 반코트 농구장 및 정식규격의 풋살장이 4월 말 준공을 앞두고 시설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안성몽실학교 내부 리모델링도 기존 내부 시설물을 철거하고, 조적을 쌓는 등 내부시설 리모델링 작업이 분주히 진행되고 있다.

안성몽실학교는 202032일부터 331일까지 경기교육통통(https://tong.goe.go.kr)을 통해 학생자치 ···프로젝트, 마중물프로젝트, ·3·3 ·꿈 프로젝트 등 학생들의 참여 신청을 받았다. 또한, 2020323일부터 326일까지 마을교사 역량강화를 위해‘2020 마을교사 아카데미에 학교교사, 지역주민, 마을교사 등의 참여 신청을 받았다. 안성몽실학교는 참여 학생 모집과 마을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준비, 각종 시설 구축 등을 꼼꼼히 점검하며 코로나19가 조속히 소강되어 안성몽실학교에서 아이들의 왁자지껄한 배움 놀이마당이 펼쳐지길 기대하며, 분주하게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