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영 무소속 안성시장 후보, “재난기본소득 1인당 50만원 지급”
이기영 무소속 안성시장 후보, “재난기본소득 1인당 50만원 지급”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3.31 07:0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치 보지 않는 강력한 추진력의 시장 필요”

안성의 여야 시장후보가 모두 코로나19와 관련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밝히고, 안성시의회 여야의원들이 관련 조례안을 발의한 가운데, 무소속 이기영 안성시장 후보가 두 후보의 대책이 소극적이라면서 안성시민 1인당 5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기영 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금 국가차원의 확장적 재정을 펼쳐야 하는데, 다른 두 후보는 약 1,600억원이나 되는 가용예산이 있음에도, 너무 소극적인 대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기영 후보는 식당, 커피숍, 마트, 영화관, 공연장, 관광지 등에서 사람들이 사라졌고, 공장들은 멈춰섰으며 회사들은 무급휴직 권고와 인원감축을 하고 있다. 한계적 상황에 내몰린 소상공인이나 일용직 노동자들은 보름만 쉬어도 나락으로 떨어진다. 양당이 말하는 재난 기본 소득은 너무 소극적이고 아이들 학원비도 내기 어려운 적은 액수라고 비판했다.

이어 코로나19라는 보건의료 재난은 경제적 위기와는 차원이 다른 재난이며 누구에게나 예측할 수 없이 당할 수 있는 재난이지만 행정가라면 사안의 경중을 가리고 선후를 정해 구제나 지원을 해야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시민들의 삶을 면밀히 살피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기영 후보는 이외에도 코로나 19와 관련해 시장으로서 준비하고 실행해야 할 것들로 12가지 공적영영엑서의 지원책을 밝혔다.

먼저 직접 피해자의 구제 정책으로 감염된 환자의 치료기간 소득 보존 자가격리된 사람의 자가격리 기간 소득 보존 감염경로와 겹치는 동선의 간접접촉자 검사비 확진자 이용 업소 폐업 보상 확진자 및 자가 격리자 고용주 대체 인력 보상 등 5가지를 들었다.

이어 사회경제적 피해구제로 급식 납품업 피해 보상 공공행사 대행업체 보상 중소기업 고용유지를 위한 휴직 보상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대한 보상 코로나19를 원인으로 한 폐업 방지 지원 방과후 교사, 일용직 등의 생계 지원 휴교에 따른 가정육아 지원 등 7가지를 제시했다.

이기영 후보는 12가지 공적영역에서의 지원책과 함께 소상공인, 자영업자, 학습지교사, 학원, 택시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생계에 큰 충격을 받은 시민들에 대한 지원책도 꼼꼼히 준비해야 하며 국가의 추경 예산 확보와 공격적으로 지방채 발행을 해서라도 재원을 확보해 안성 서민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기영 후보는 정당간 이념과 진영논리로 눈치 보기와 발목잡기로 일관하는 양당의 행태는 안성시민의 삶을 이미 도탄에 빠트려 더 이상 기대할 것이 없어 이제 눈치 보지 않는 강력한 추진력의 시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막판뒷심 2020-03-31 17:32:12
저번에도 막판 똥볼차더니....

이번이 마직막인데 감성팔이 동조하나?

프로젝트 하나 안던지면 이젠 끝이라본다...

아... 2020-03-31 14:02:56
터미널 이전이 힘들거든...
공도IC라도 공약으로 내세요...
도대체 뭔공약으로 서부권 표심을 잡을겁니까...

아... 2020-03-31 14:02:01
왜 자꾸 무리수를 두시나...
밑에 댓글처럼 왜 거대양당 돈질에 같이 동참을 하고 그러지...
조급해 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초심대로 가세요...
뜬금없이 먼 한경대를 끌고와서 한경대가 발전해야 안성이 발전한다는 영상이나 찍고 있나요..
중앙대도 아니고... 거참....

쫄지말구 2020-03-31 10:32:41
시장은 박빙싸움5%싸움....
시청이전 질르든가....터미널이전 질르든가....
위2중 하나만 해도 이긴다 봅니다

쫄지말구.. 2020-03-31 10:25:49
....같이 돈질 동참하면 패....
....비젼있는 뭐라도 까보세요.....
.....저번에도 괜한 평택-안성 도로중앙 전철 헛발질 차더니.....
....시청이전 발표하세요.....

5%이상 추가상승에 공무원조직들도 환영할듯......포카처럼 돈질레이스 따라가면 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