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3동 통장단협의회와 보장협의체, 코로나19 극복위하여 방역실시
안성시 안성3동 통장단협의회와 보장협의체, 코로나19 극복위하여 방역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3.2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안성3동 통장단협의회는 지난 25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분위기 전환과 바이러스 확산방지 방역에 힘을 모았다.

통장단협의회는 어렵게 살고 있으나 저소득층이나 차상위계층에 선발되지 못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관내 주민 25가구에 대해 쌀 10kg, 라면 1박스, 마스크를 희망물품으로 각 가구에 전달하여 어려운 시기에 함께 살아가는 정을 나눴다.

또한 지난주에 이어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쌍용아파트 앞 상가거리 및 축협 뒤 주택가 골목을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도 펼쳤다.

유승돈 안성3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활력을 위해 통장단이 앞장설 것이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방역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피해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5, 감염병에 취약한 공동주택 등에 대하여 일제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이번 일제 방역은 안성3동 협의체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하였으며, 공동주택 중 소외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관리사무소 등이 없어 자체 방역 소독이 어려운 주택 단지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봉사로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힘을 보탰다.

이문주 위원장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온 국민이 걱정이 많은 시기에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방역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종철 안성3동장은 코로나19로 불안한 주민들의 근심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도록 방역 소독을 해주신 통장단협의회와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함께 하면 코로나19 감염병을 이겨 낼 수 있다주민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과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