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코로나19’ 관련 농업인 긴급 특별융자지원
안성시, ‘코로나19’ 관련 농업인 긴급 특별융자지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3.2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3일부터 읍‧면‧동에서 접수 시작 ”

안성시는 코로나19’ 피해 농업인 및 농업분야 경영안정을 위하여 긴급하게 특별융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농촌인력수급불안정, 출하지연 등으로 정상적인 영농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경영자금으로 최대 농가당 3천만 원, 연 이율 1%로 안성시 농업발전기금으로 특별융자금을 지원해준다.

지원대상은 농업인(가족포함)코로나19’감염 확진 또는 의심으로 격리되어 정상적인 영농활동이 어려운 농가, ·외국인 등 농작 보조인력 수급 차질로 정상적인 생산·수확을 하지 못한 농가(마을이장 확인 등), 이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하지 못한 것으로 인정되는 농가이다.

신청기간은 자금 소진 및 코로나19’ 상황 안정시까지이며, 주소지 관할 읍동사무소에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대상자 선정은 긴급상황을 고려하여 수시 서면, 현장 평가를 통해 평가결과 적격자인 경우 농업발전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치지 않고 긴급지원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의 일환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 자금을 지원하여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여 고통 경감하고자 한다융자지원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농촌개발팀(678-2524) 또는 읍동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